티스토리 뷰

주식회사 한솔홈데코(HansolHomeDeco .Co.Ltd)는 1991.12월 전주임산(주)로 설립되었으며, 2003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회사입니다.

MDF 및 마루바닥재를 생산하는 업체로 유통과 해외조림,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은 목재 97.49%, 열병합발전 1.75%, 기타 0.76%으로 아직까지 MDF, 마루바닥재, 인테리어재 등의 생산 판매가 주요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출 실적은 고만고만하며, 요새 순이익은 적자로 돌아섰네요.

일본 등의 세계 나라에서는 국가적으로 지원하는 산업이라고 하는데,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거기에 신경을 쓸 상황이 아닌 모양입니다.

 

어쨌든 당기순이익이 나빠서 그런지 매출액이 들고 있다 하더라도 현재 한솔홈데코의 주가는 비리비리한 모습입니다.

 

 

 

 

최저가 700원에서 최고점 2700원을 찍고 다시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가면서 현재는 1500원 선에 머물러 있습니다.

여기에서 지지가 보이는 것 같기는 한데요, 요거 뚫고 내려가면 또 힘들어지겠네요~

 

정책적으로 이슈가 생기지 않는한 딱히 뭐라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럼 한솔홈데코의 연봉도 살펴볼까요?

 

 

 

 

전체 직원 195명에 평균 급여액이 4천9백만원으로 생각보다 많은 보수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남자의 평균 근속연수가 11년이나 되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받는 것일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산업을 생각해보자면 높은 쪽이 아닐까 싶습니다.

 

등기이사의 경우 총 3명이 있으며 1인 평균 급여액은 2억원 정도 됩니다.

그리고 고명호 대표이사의 경우 퇴직소득까지 포함해서 작년에 10억을 받았다고 하네요.

 

현재 대표이사는 이천현입니다.

취임하면서 영업이익률 5%를 달성하겠다고 했는데....글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