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부품 업체 공모주인 네오오토의 기관 수요예측 결과가 나왔네요.
다음 주는 네오오토 vs 케이디켐&매직마이크로 vs 리드 & 엠지메드 vs 하이츠항공 이렇게 애매모호한 기업들이 경쟁을 하기 때문에 공모 청약 역시 애매모호 할 것 같습니다.
과연 저 중에서 옥석을 잘 가려내서 높은 수익률을 안겨줄 수 있는 게 뭔지 알아야 되는데요, 솔직히 요즘 상장하는 것들 보면 그다지 기대가 되질 않습니다 ㅜ.ㅜ
올해 공모주는 영.....재미가 없네요 ㅜ.ㅜ
해외로 눈을 돌려야 할까요?
- 공모청약일 : 2015.11.09 ~ 2015.11.10
- 환불일 : 2015.11.12
- 상장일 : 2015.11.19
- 희망공모가액 : 11,400 ~ 12,800 원
- 확정공모가 : 12,000원
- 공모금액 : 185억원
* 신영증권 : 일반 청약한도 30,000주(증거금 1억 8천만원), 우대고객에게 20% 우선 배정
신영증권에서 하는 거라서 솔직히 마음이 안 내킵니다.
우대고객에게 20% 먼저 배정하니까 말이지요.
기관의 의무보유 확약은 3.54%가 나왔으며, 단순 경쟁률은 113.08:1 입니다.
한마디로 별 기대 없는 공모주라는 것이지요.
네오오토 수요예측 신청가격분포를 보자면
| 구분 | 참여건수 (단위:건) | 신청주식수 (단위: 주) | 비율(%) |
| 14,000원 이상 | 28 | 25,940,000 | 21.80% |
| 12,800원 이상 ~ 14,000원 미만 | 62 | 51,544,000 | 43.32% |
| 11,400원 이상 ~ 12,800원 미만 | 66 | 39,447,000 | 33.15% |
| 11,400원 미만 | 15 | 2,052,000 | 1.72% |
| 합계 | 171 | 118,983,000 | 100% |
요렇게 나왔군요.
일단 가격은 요즘 공모 시장 분위기를 봤을 때 적당한 것 같습니다.
11,400원에 결정했으면 조금 매력적이었겠는데, 그래도 조금이나마 욕심을 더 내보고 싶었나보네요.
어차피 상장해서 떨어지면 별 볼일 없어지는 건 마찬가지인데 말이지요.
14,000원 이상도 20%나 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어느정도 상승 여지는 있어 보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게 나왔으니 하방 압력은 그렇게 크지 않을 테고요.
게다가 다음 날 처약 마감하는 케이디켐, 매직마이크로도 있으니 경쟁률 역시 높지 않겠지만, 무엇이 돈을 많이 벌어줄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매출액의 경우 폭증하는 것 없이 고만고만하고요, 그냥 독점적인 시장에서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하는 회사인 것 같습니다.
즉, 시장에서의 인기 역시 그렇게 많지 않을 거라는 얘기죠.
나쁘지도 않지만 딱히 좋지도 않은....내키지가 않는 공모주네요.
다음에 나올 케이디켐, 매직마이크로, 리드, 엠지메드의 수요예측까지 확인을 해야 최종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경제 > 공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케이디켐 수요예측 결과 정리 (0) | 2015.11.09 |
|---|---|
| 제주항공 상장일 주가 소개 (0) | 2015.11.06 |
| 아이진 최종경쟁률 267.723 : 1 (0) | 2015.11.05 |
| 나무가 최종 경쟁률이 0.9:1??? (0) | 2015.11.04 |
| 쌍방울 실권주 투자 (5) | 2015.11.04 |
- 몰디브 리조트
- 세부5성급호텔
- 사이판 항공권
- 연봉
- 인도네시아
- 리프트권 가격
- 할인
- 우기
- 우도여행
- 전월실적필요없는카드
- 공모주
- 수요예측
- 날씨
- 평균기온
- 주가
- 제주도 여행
- 땡처리항공권
- 항공권
- 국민은행
- 비행기값
- 가격
- 호텔
- 태국패키지여행
- 라오스비행기표
- 해외여행
- 건기
- 캠핑난로
- 신한카드
- 푸켓
- 등유난로
|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 2 | 3 | 4 | |||
| 5 | 6 | 7 | 8 | 9 | 10 | 11 |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 26 | 27 | 28 | 29 | 30 | 3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