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싱가포르는 동남아 국가 중에서 유일하게 선진국에 들어간 나라입니다.

그래서 치안 좋고, 위생 훌륭하며, 자유여행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환경이지만 가장 부담되는 건 역시 비용이지요ㅎㅎ

 

홍코보다 더 심한 물가와 숙박 비용, 그리고 거리가 멀어 싱가포르 비행기값 역시 무시 못 할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아시아 대표 저가항공사인 에어아시아가 있어 얼리버드 프로모션만 잘 이용한다면 생각보다 저렴하게 예약할 수도 있는데요, 한번 직항과 경유를 포함하여 싱가포르 비행기표 가격은 얼마나 되는지, 한국 서울/인천공항에서 싱가폴까지 비행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간략히 알아볼게요.

 

 

 

 

온라인투어를 통해 1월에 출발하는 싱가폴 비행기값을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저렴하네요?

 

가장 싼 항공권은 중국남방항공으로 왕복에 35만원 밖에 안 한다고 합니다.

그 뒤로 중국국제항공이 40만원에 예약 가능하며, 캐세이패시픽이 54만원, 베트남항공이 55만원, 그리고 직항인 싱가포르항공이 71만원입니다.

 

직항과 경유와의 차이가 딱 2배, 36만원 차이가 나네요ㅎㅎ

비행기표 하나 끊을 가격으로 두 개를 끊을 수 있으니 과연 당신의 선택은 어떤 건가요?ㅎㅎ

 

 

싱가포르 비행기값이 이렇게 나왔을 때 아무래도 중요한 것은 인천-싱가포르 비행시간일 것입니다.

비행 소요시간이 직항만큼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짧게 나와야 그나마 경유편을 이용할 수 있을 테니까요.

 

그럼 한번 경유 항공편들의 비행 스케쥴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볼게요.

 

 

 

일단 손쉬운 비교를 위해서 직항인 싱가포르 항공부터 알아볼게요.

 

인천-싱가폴 구간을 하루에 네 편이나 운행할 정도로 생각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나라인가 봅니다.

(아니면 싱가폴에서 우리나라를 많이 찾나??)

 

그래서 시간대도 아침 출발부터 저녁 출발까지 다양한 것들이 있으니 아무거나 골라 잡아서 타면 되겠네요.

소요시간은 7시간 정도 걸리며 이를 기준으로 경유편의 스케쥴을 알아볼게요.

 

 

 

싱가포르 비행기값이 가장 쌌던 중국남방항공은 갈 때 21시간, 돌아올 때 25시간 걸린다고 합니다ㅎㅎㅎ

이건 쉽게 감당할 수 있는 시간대가 아니지요.

 

사실 11시간 정도 걸리는 비행기표가 출국, 귀국 모두 존재하는데요 해당 가격에서는 대기상태라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뭐 조금은 의미 없는 비행기라고 해야 할까요?

 

물론 스탑오버를 할 수도 있지만 갈 때도 하고, 돌아올 때도 하면 그에 따른 호텔 비용이나 시간도 많이 소비되기 때문에 소요시간이 짧은 게 있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별 볼일 없는 비행기표입니다.

 

가격이 가장 싸다는 장점이 있으니 정말 공항에서 죽칠 분들에겐 뭐....

 

 

 

 

다음으로 중국국제항공입니다.

싱가폴 최저가 항공권에서 5만원 더 비싸기는 하지만 보시는 것처럼 비행 소요시간이 좋습니다.

 

갈 때 13시간, 돌아올 때 10시간이라고 한다면 한 3~7시간 정도 더 걸린다고 할 수 있지요.

 

다만 출발 시간이 저녁 타임이라 아무것도 없는 밤 시간 대에 공항에서 대기만 하고 있어야 된다는 게 살짝 곤욕일 것 같습니다.

낮 시간대면 면세점 아이쇼핑이라도 하는데 말이지요~

 

그래도 싱가포르항공 대비 30만원 정도 저렴하니 저 같으면 그냥 중국국제항공 선택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앞서 소개를 안 해드렸는데요, 중국동방항공도 있습니다.

싱가폴 비행기값은 44만원으로 좀더 비싸지기는 했는데요, 비행시간이 좋아서 지나칠 수가 없겠다군요.

보시는 것처럼 출국 때는 10시간, 귀국 때는 9시간 정도로 거의 직항과 근접합니다.

즉, 대기시간이 약 2~3시간 밖에 안 된다는 것이니 공항에서 오래 기다리는 게 싫으신 분은 돈을 좀 더 주고 요런 항공권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홍콩을 경유하는 캐세이 패시픽입니다.

이야~ 이 녀석이 거의 직항과 맞먹는 스케쥴이네요.

 

다만 출국 때는 해당 스케쥴이 대기 상태라 예약을 못 하는 게 아쉽습니다.

무엇보다 최저가 항공권 대비 이미 20만원이나 비싸진 가격이라서 예약하는 것도 부담스럽고요.

 

하지만 경유지로 홍콩을 들르고, 스케쥴이 좋다는 건 무시 못 할 사항이네요.

어떻게 보면 쇼핑 천국인 두 도시를 한 큐에 관광하는 셈이니까요ㅎㅎ

 

 

베트남 항공 역시 싱가포르 비행 소요시간이 좋은 편입니다.

그러나 이것 역시 항공권 가격이 너무 비싸졌다는 것.... 때문에 탈락!

 

게다가 경유지인 베트남도 그렇게까지 매력적인 나라는 아닐 테니까요.

 

 

아....이제 마지막으로 에어아시아 쪽을 확인해볼게요!

 

 

 

 

 

출국 때 최저가는 13만원, 귀국때 최저가도 13만원에 예약한다면 단돈 26만원에 싱가폴 비행기값이 해결됩니다!

아, 역시 괜히 아시아 대표 저가항공사가 아니었군요~

 

다만 기내식, 위탁 수화물이 모두 별도이기 때문에 요것들 다 포함하면 약 5만원 정도 돈이 더 추가될 겁니다.

그런다 하더라도 최저가였던 35만원보다 저렴하니 일단 가장 싼 비행기표는 에어아시아라는 게 변함이 없을 것 같네요.

 

다만 제일 싼 프로모션은 경유지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아 역시 비행 소요시간을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 말고는 다들 많이 이용하는 항공사이니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없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