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찬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이 다가올수록 따스한 기온의 남쪽 나라들 생각이 더욱 간절해집니다ㅎㅎ

우리나라에서 남쪽 나라 휴양지로 거론될 수 있는 대표적인 지역이 필리핀 보라카이&세부, 태국 푸켓&파타야, 베트남 다낭&나짱, 인도네시아 발리&롬복, 말레이시아 랑카위&코타키나발루 정도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 중에서 물가 저렴하고, 가격 싸고, 놀만한 것들이 한 자리에 오밀조밀 모여있는 곳으로는 보라카이만한 곳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여행사들도 필리핀 보라카이 에어텔 상품을 많이 판매하는데요, 한번 예약 가격은 얼마나 하는지, 상품 구성은 어떻게 되는지 웹투어를 통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간혹 보라카이 에어텔 가격이 싼 곳을 알아보는 분들도 있는데요, 사실 에어텔은 출발 날짜가 중요하지 여행사가 중요한 게 아니랍니다~)

 

 

 

 

상품은 총 32개가 있으며 항공사별로 묶을 경우 3개의 그룹으로 나눠집니다.

보통 보라카이 3박5일 에어텔이 많은 편이지만 에어아시아의 취항으로 보라카이 3박4일 자유여행 상품도 생겼지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지만 시간활용면에서는 아무래도 필리핀항공이나 세부항공이 더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부퍼시픽이 저가항공사라서 가격이 좀 저렴해야되지만 현재 상품에선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필리핀항공으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게요.

 

 

 

 

단독 승용차 픽업샌딩이 포함되어 있으며, 숙소를 스테이션2, 스테이션3 등 어디로 잡느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발생합니다.

어차피 보라카이 자유여행을 떠난다면 리조트에서 놀 게 아니기 때문에 숙소는 가장 저렴한 것으로 선택하는 게 낫습니다.

 

그래야 그 차액만큼 맛집에 찾아가 맛있는 거 많이 먹고, 해양스포츠도 여러 가지 즐길 수 있으니까요~

 

 

 

 

보시는 것처럼 똑같은 리조트를 이용한다 하더라도 출발 날짜가 언제인가에 따라 보라카이 3박5일 에어텔 예약 가격이 많이 변경됩니다.

최저가 58만원, 최고가 100만원 등으로 무려 2배나 차이가 나지요.

 

보통 최저가 상품은 곧 떠나야 하는 땡처리 상품이거나 한참 나중에 출발해야 하는 상품들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도 요 상품은 11월에서 58만원짜리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니 여행 계획을 잡는 데 큰 무리는 없겠네요.

 

 

해당 상품에 포함된 사항은 보라카이 왕복항공권, 라까멜라 리조트 3박(조식 포함), 여행자보험, 단독 승용차로 공항에서 리조트까지 왕복 픽업입니다.

에어텔이니까 당연히 가이드 팁은 없고요, 귀국시 필리핀 공항세로 700페소(약 18,000원)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보라카이에 현지 사무실이 있기 때문에 이곳을 통해서 현지 투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지 여행사보다 가격이 살짝 비쌀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영어를 안 써도 된다는 점에서 편하게 예약은 가능하겠지요.

 

추천 현지 투어로는 스킨스쿠버 체험다이빙 50불, 호핑투어 50불이 있으며, 마사지나 파라셀링, 섬투어 등등이 포함된 패키지로 100불, 130불짜리 상품도 존재합니다.

 

만약 영어가 가능하시다면 한번 현지 여행사와 가격 비교를 해보세요~

 

아, 비행스케쥴의 경우 갈 때는 08:00 ~ 11:35, 돌아올 때는 01:10 ~ 06:30입니다.

그러니 보라카이에서 3박5일이란 시간을 풀로 활용할 수 있지요.

 

 

 

 

참고로 에어아시아를 이용하는 상품은 비행시간이 이렇습니다.

보라카이에 저녁에 도착하기 때문에 1박을 그냥 버리고, 또한 칼리보 공항에서 아침에 출발해야 되기 때문에 귀국일도 하루 버립니다.

 

즉 3박4일이라고는 하지만 실제로 여행이 가능한 시간은 단 이틀 밖에 없는 굉장히 불합리한 상품이지요.

 

그러니 보라카이 에어텔을 예약할 때는 일단 비행 스케쥴을 먼저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 뒤에 가격 등을 비교해보고 최종적으로 리조트 선택 및 최저가 날짜를 선택한다면 그나마 저렴한 비용으로 보라카이 자유여행이 가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