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은 자유여행으로 떠나야 제맛이지만, 경우에 따라선 패키지 상품을 이용해야 될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서는 일본 도쿄 패키지 여행 상품을 분석해볼까 하는데요, 여행사마다 판매되는 상품이 약간씩 차이가 있겠지만 큰 틀에 있어서는 대동소이할 것이므로 간단하게 하나투어를 통해 알아볼까 합니다.

 

하나투어에서 현재 일본 도쿄 패키지여행 상품을 뒤져보니 아래와 같은 것들이 쭉 나열됩니다.

 

 

 

 

 

상품이 심플하게 소개가 된다면 참 좋겠는데, 무려 12개나 있다고 하니 뭐가 좋은지 알아보려다가 제 풀에 지칠 수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한 가지 사항만 초점을 맞추시기 바랍니다.

바로 가격, 얼마나 싼지 찾아보는 게 패키지여행 상품을 가장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이지요.

 

일단 구체적으로 도쿄 패키지 상품을 구분해보면

1. 3일 / 4일 상품

2. 료칸 포함 상품

3. 자유일정 1일 / 2일 상품

4. 디즈니랜드 포함 상품

요 정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즉, 2박3일이냐, 3박4일이냐, 그리고 숙박 일정에 료칸이 포함되느냐, 자유일정은 며칠이나 되느냐에 따라 위와 같이 다양한 상품으로 구분이 된다는 것이지요.

그러니 그러한 부분만 참고를 한다면 상품 선택에 딱히 어려운 부분이 없는 편인데요, 이러나 저러나 어쨌든 가장 좋은 상품은 가격이 가장 싼 상품이라는 걸 명심하세요.

(그렇다고 이름도 없는 여행사의 초저가 상품 같은 건 함정이 숨어 있을 수 있으니 이점은 주의하시고요)

 

 

 

 

여기서는 가장 저렴하다고 하는 2박3일 599,000원짜리를 살펴볼게요.

요 3일 상품도 10월 18일에 출발하는 것만 60만원이지, 그 밖의 날짜는 70만원~, 80만원~ 등 전부 비싼 상품들 밖에 안 보입니다.

엔저, 엔저라고 하지만 아직까지 일본 여행은 많이 비싼 모양이네요.

 

아, 그리고 살펴보니 599,000원짜리 상품은 2박3일이 아니고 1박 2일이네요;;

어쩐지 싼 이유가 있긴 있었네요.

그럼 13만원 더 추가하고 1박 추가에 오전 일정을 포함할 것인가, 말 것인가의 문제인데요, 이럴 경우 오히려 1일 자유 일정이 있는 2박3일 상품이 저렴하니 이쪽으로 다시 알아볼게요.

 

 

 

 

예상은 했지만 65만원짜리 최저가 상품은 이미 예약 마감이며, 72만원은 되어야 출발 가능이라고 합니다.

자유일정이 없는 상품도 73만원이라 뭔가 억울하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대신 요 상품은 저녁 비행기로 귀국하기 때문에 그만큼 여행 시간이 길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일본이 선진국인데다 치안이 안전한 곳이기도 해서 하루 쯤은 자유여행으로 돌아다니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고요.

 

4~8명으로 행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북적북적한 느낌이 덜 할 것이며, 2일째가 자유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자유여행이라고 가만히 놔둘 여행사가 아니겠지요?

만약 가이드 없이  돌아다니기 부담스러울 경우 도쿄 시티투어 8,500엔, 도쿄 디즈니 투어 11,390엔, 하코네 국립공원 투어 10,890엔 등의 옵션 투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도쿄 디즈니랜드 포함된 3일 상품이 100만원부터 시작했습니다.

요건 72만원에 디즈니랜드 포함해도 90만원이 안 넘으니 가격적으로는 이쪽이 더 저렴하지요?

 

이처럼 해외 패키지여행은 무조건 싼 게 장땡!(그렇다고 너무 싼건 의심스럽지만)이라는 걸 명심하세요~

 

또한 도쿄 패키지 여행의 경우 하나투어 말고 다른 여행사에서도 약간씩 차별화된 상품을 많이 판매하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도 두세 개 정도 같이 비교를 하신다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