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 아이들과 따뜻한 남쪽나라에서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괌 PIC 리조트가 대표적으로 거론됩니다.

괌은 미국령이라 일단 영어가 통용되고, 동남아보다 치안이 안정되어 있으며, 특히 이 괌 PIC 리조트라는 녀석이 규모가 엄청 커서 워터파크는 물론이고, 인공으로 만든 스노클링 풀장이 있는가 하면, 다양한 액티비티와 아이들을 믿고 맞길 수 있는 키즈 프로그램, 대여섯 개의 레스토랑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으니 굳이 아이들 끌고, 많은 짐 끌고 이리저리 돌아다닐 필요가 없지요.

 

이 괌 PIC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게 골드카드로 속칭 올인클루시브 옵션입니다.

식사 3끼 모두 포함되어 있고, 액티비티 무료로 즐길 수 있으니 괌 pic가족여행으로는 골드카드가 제격입니다.

 

문제라면 과연 괌 pic 골드카드 가족여행 비용이 얼마나 나갈까 하는 부분인데요, 그 점에 대해선 패키지, 에어텔, 자유여행 등으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하나투어에서 살펴본 바에 따르면 항공, pic, 가이드, 일정이 포함된 패키지는 위와 같이 최저 90만에서 시작한답니다.

그 중 아기와 함께하는 플라잉베베는 아동 반값을 제공하는데요, 사실 괌 pic골드카드는 성인2명에 아동2명까지 포함되는 것이니 굳이 대단한 혜택이 아닌, 당연히 줘야 되는 혜택입니다.

그걸 뭔가 혜택 주는 것처럼 써 놓은 게 웃기네요ㅋㅋ

 

 

 

 

가격은 4일 일정 기준 111만원이며, 아동 1인은 55만원, 유아 1인은 15만원 추가입니다.

패키지라지만 가이드/기사 팁이 포함되어 있으며, 플라잉 베베라는 말처럼 유아가 있을 경우 기저귀, 물티슈, 유모차 등의 편의 용품들이 제공됩니다.

(대여 또는 완전 증정)

 

그런데 해당 상품에는 현지 여행이 없기 때문에 거의 에어텔과 다름 없지 않나 생각될 정도네요.

 

 

 

 

 

에어텔의 경우 최소 10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아니 가이드와 일정이 빠져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비싼 건 대체 무엇 때문일까요?

 

그만큼 패키지에는 여러 가지 함정이 숨어 있어서 돈을 쏙쏙 빼먹을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이 그 점을 꼭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에어텔도 아동은 똑같이 반값이고요, 현지 공항에서 호텔까지 픽업이 제공되니 뭐, 패키지와 별 차이가 없겠습니다.

 

사실 휴양을 위주로 간다면 괌pic에서 일주일 있어도 지루할 틈이 없으니 굳이 현지 여행이 필요할까 싶네요.

 

 

그렇다면 이러한 괌pic 골드카드 패키지와 에어텔이 저렴한지를 자유여행을 통해 살펴봐야겠지요?

 

 

 

 

온라인투어에서 괌 항공권 가격을 살펴봤는데요, 운 좋게도 20만원짜리 비행기표가 남아 있다고 하네요.

그 뒤로 30만원이 넘어가도 전부 좌석 마감인 걸 봐서 정말 운 좋은 케이스입니다.

 

어쨌든 이걸 이용한다면 4인 가족이라도 비행기값이 80만원 밖에 되지 않겠습니다;;;

 

 

다음은 괌 pic 골드카드 가격입니다.

 

 

 

 

객실은 여행사와 동일하게 오세아나 수페리어 플러스를 선택했으며, 골드카드에 3박4일, 공항 픽업까지 포함했습니다.

 

금액은 1134불로 우리나라돈 130만원 정도 되겠네요.

그렇다면 210만원 정도면 4인가족 괌 여행 경비가 충당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행사의 경우 일단 성인 2인이 200만원, 아동 반값 계산해서 2인이 100만원, 합이 300만원이니 어마무시한 차이죠?

 

이건 항공권을 얼마나 싸게 예약하느냐에 달려 있는 것으로 그렇기 때문에 여행사들이 괌 할인항공권을 죄다 쟁여놓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괌이 영어도 통용되고, 호텔과 공항 간 픽업 서비스가 있는 만큼 개별적으로 직접 알아보시면 좋겠네요.

다만 싼 비행기표가 없을 경우에는 오히려 여행사 쪽 패키지나 에어텔이 쌀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