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성들이 좋아하는 해외 여행지 중에 하나가 싱가포르입니다.

동남아시아 국가들 중에서 유일하게 선진국 반열에 오른 싱가폴은 사실 우리나라보다 잘 사는 동네이기도 하지요.

 

게다가 위생, 치안이 철저하기 때문에 범죄 가능성이 거의 없어 여성 혼자서 밤 늦게 돌아다녀도 될 정도라고 합니다.

 

다만 선진국답게 물가가 상당히 비싸다는 것이 단점인데요, 그럼 싱가포르 자유여행 비용은 보통 얼마나 나올까요?

 

일반적으로 싱가포르 자유여행은 2박3일부터 시작해서 항공권 일정에 따라 3박4일, 3박5일, 4박5일 등으로 구분이 됩니다.

그 각각에 대해 대략적인 경비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려면 일단 여행사의 에어텔 상품을 알아보는 게 편리하지요.

 

 

 

 

현재 웹투어에서 판매하는 싱가폴 에어텔 상품 일부만 소개해드렸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은 저가항공사인 스쿠트항공을 이용하는 것으로 스케쥴에 따라 3박5일이 될 수도 4박5일이 될 수도 있다는군요.

 

그런데 상품 가격이 37만원으로 굉장히 저렴하지요?

 

요건 바로 호텔이 포함되지 않은 항공권 온리 상품으로 호텔이 포함된다면 이보다 훨씬 가격이 올라갑니다.

 

 

 

 

요렇게 항공권 ONLY일 경우만 38만원부터 시작하고, 호텔 4박이 포함되면 상품 가격이 바로 60만원대로 껑충 뛰어오릅니다.

 

4박에 22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 것이니까요, 1박에 5만5천원 꼴이라 할 수 있겠지만 2인1실 기준이니까 더 정확하게는 1박에 11만원짜리 숙소를 잡아준다는 것이지요.

 

그런데 사실 싱가포르가 호텔 비용이 비싸서 이 정도면 무난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텔 가격이 비싸지면 동일 날짜임에도 가격이 100만원까지 올라가니까요.

그렇다는 건 호텔 1박에 30만원이 넘어간다는 것입니다.

물가가 비싸긴 비싸죠?ㅎㅎ

 

 

 

 

해당 상품에 포함된 내용은 뭐 별 거 없습니다.

그나마 조식 포함된 숙소라는 게 다행이고요, 뭐 P&G선물세트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사은품 같은 녀석이지요.

 

일단 싱가포르 4박5일 자유여행 비용에서 항공권과 호텔만 최소 60만원을 잡아야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 관광지, 교통비, 식비 등등을 고려한다면 약 20만원에서 40만원이 더 추가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게 따지고 본다면 최저가로는 넉넉하게 100만원 정도 예산을 책정할 수 있겠습니다.

 

따지고보니 다른 동남아 여행과 비슷한 경비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싱가폴 에어텔 상품 중에 요런 것도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하나는 항공권 온리지만 로지, 스카이라이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장권이 포함된 녀석입니다.

숙소는 뭐 게스트하우스나 캡슐룸 등을 이용하면 되겠지요.

 

다른 하나는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해서 싱글차지가 없고요, 그만큼 숙소값이 저렴해졌습니다.

일반 호텔 대비 한 10만원 정도 싼 것 같네요.

 

 

 

 

참고로 스쿠트항공은 대만 기점의 저가항공사입니다.

그래서 대만을 경유해서 싱가포르로 가지요.

 

갈 때는 저녁에 출발해 다음날 아침에 도착하고요, 돌아올 때는 정오에 출발해 오후 9시에 도착하네요.

 

출국 일정이 살짝 피곤하기는 하지만 그런대로 무난한 항공편입니다.

 

일정이 피곤하다면 다른 항공사를 이용하면 되겠지만 그만큼 가격은 더 비싸지겠지요ㅎㅎㅎ

 

 

어쨌든 위의 싱가포르 자유여행 비용은 최저가를 기준으로 산정한 것이기 때문에 출발하는 날짜나 이용하는 항공권, 호텔 등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