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선망이 되는 신혼여행지 중에 하나가 바로 하와이입니다.

가장 많이 가는 곳은 태국 푸켓이지만 그건 가성비가 좋아서 그렇고 만약 돈만 된다면 몰디브, 하와이 처럼 평소 쉽게 가볼 수 없는 곳을 찾기 마련이지요.

 

그래도 하와이 허니문은 몰디브 같은 지역과 비교하자면 경비가 그나마 적게 드는 편입니다.

각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하와이 허니문 패키지 가격을 살펴보면 150~200만원 정도가 일반적이니까 말이지요.

 

다만 하와이에 가서 헬리콥터 투어 등 뭔가 비싼 액티비티를 한다면 그것도 만만치 않은 비용이긴 하지만요~

 

여기서는 하와이 신혼여행 패키지를 웹투어를 통해서 한번 살펴볼까 하는데요, 가격과 일정은 어떻게 되고 무엇이 포함되었고, 별도 옵션투어로 빠져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웹투어에서 판매하는 하와이 허니문 패키지는 총 3가지 컨셉이 있습니다.

필수 투어만 포함되어 있고, 나머지는 자유시간이 주어지는 반자유 패키지 허니문, 마우이와 오아후 두 곳을 즐기는 5박7일 패키지, 그리고 오아후 풀옵션으로 즐기는 하와이 이렇게 세 가지네요.

 

그런데 필수옵션만 포함되었다고 하더라도 풀옵션과 비교해 가격 차이는 그다지 나지가 않습니다.

그럼 무슨 내용인지 보다 자세히 살펴볼게요.

 

 

 

 

상품가격 150만원은 말 그대로 최저가이고, 실제로는 떠나는 날짜에 따라서 10~40, 50만원까지 비용이 추가됩니다.

이건 뭐 항공권 가격과 호텔 가격이 그만큼 비싸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요.

 

하와이는 대한항공, 하와이안항공, 진에어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모두 비슷한 시간대더군요.

그나마 여행시간이 조금 긴 걸 고른다면 하와이안항공인데, 재미있겠도 요게 대한항공보다 몇 만원 더 비쌉니다ㅎㅎ

 

 

 

 

해당 상품에 포함된 내용들입니다.

 

기본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의 일정과 해양스포츠, 특식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해양스포츠는 뭐 별게 없네요~

 

자유일정의 경우 도착하는 날 호텔 체크인 후 오후시간, 3일차 전일정, 4일차 전일정입니다.

그래서 3~4일차는 중식과 석식을 따로 알아봐야 하지요.

 

그 밖에 옵션 투어는 하나우마 베이 80불, 해양스포츠 180불, 씨라이프 파크 260불, 잠수함 130불, 무동력 글라이딩 270불, 크루즈 120불, 헬리콥터 250불, 각종 쇼 100~150불, 이웃섬 관광 330불 등등 비용들이 장난이 아니네요.

 

이런 걸 보니 하와이는 거의 옵션투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뭐, 그만큼 즐길 거리가 많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요~

 

 

 

 

혹시나 싶어 풀옵션 패키지는 뭔가 찾아봤는데요, 위와 같이 3째날 선택옵션 1개만 포함되어 있을 뿐입니다.

점심까지 제공되는 것으로 그 이후에는 자유일정이고요, 마찬가지로 4일째도 자유일정입니다;;

그러면서 뭐가 풀옵션이라는 건지 조금 우습네요ㅎㅎ

 

 

 

 

마지막으로 마우이2박, 오아후3박 하는 상품도 알아볼만 합니다.

마우이가 섬 투어를 하는데만 320불이 든다고 하니, 아예 그쪽에 숙소를 잡아서 느긋하게 둘러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되겠지요.

 

다만 그런만큼 가격은 훨씬 더 비싼 편이기도 합니다.

거의 옵션투어 만큼의 가격 차이라고 할까요?

 

게다가 살펴보니 마우이에서든 오아후에서든 대부분이 자유일정으로 빠져있습니다.

 

결국 웹투어에서 판매하는 하와이 허니문 패키지는 패키지라기 보다는 에어텔에 몇 가지 필수관광이 포함되었다고 봐도 무관할 것 같네요.

 

아마도 하와이 신혼여행 추세가 이렇기 때문에 요러한 상품만 판매하는 것이겠지요?

 

어쨌든 요렇게 본다면 하와이 허니문 경비가 한 사람당 적어도 200만원은 필요할 것 같은데요, 이를 기준으로 다른 여행사 상품이나 자유여행 비용을 비교해뵈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