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엘지생활건강(LG Household & Health care Ltd.)은 2001년 4월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된 곳으로  Healthy(생활용품)부문, Beautiful(화장품)부문, Refreshing(음료)부문 등의 제조, 판매가 주요 사업입니다.

2001년에 주가를 상장했으며, 주요 종속회사로는 '코카콜라음료(주)(Coca Cola Beverage Company)', '(주)더페이스샵(THEFACESHOP Ltd.)', '해태음료(주)(Haitai Beverage Co., Ltd.)', 'Ginza Stefany Inc.', 'Everlife Co.,Ltd.'가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화장품 46.15%, 치약비누샴푸 30.00%, 음료 23.84% 입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영업 이익 역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새 시장이 개판이라서 이러한 소비재 주식이 더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지요.

 

그럼 LG생활건강의 주가도 알아볼게요.

 

 

 

 

5년 전에는 30만원짜리였는데, 어느새 100만원의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30만원이라는 덩치 큰 주식도 얼마든지 2배, 3배 올라갈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녀석이지요.

 

1만원짜리였던 주식이 95만원이라면 95배나 뻥튀기 되었네요.

참...주식이라는 게 이런 묘미 때문에 하게 되는 것 같은데, 그게 어느 주식인지 알아야 몰빵을 해서 묻어두든지 하지요 ㅜ.ㅜ

 

 

그럼 LG생활건강의 연봉을 살펴볼게요.

 

 

 

 

전체 직원 3,974명에 평균 급여액은 4천7백만원입니다.

대기업 치고는 그렇게 높은 연봉이 아니네요.

요건 평균 수치니까 말이지요.

 

그래도 잘 나가는 healthy쪽 남성은 6천4백, 뷰티풀 족은 5천9백 정도 받고 있습니다.

 

아마도 뷰티풀쪽 계약직 여성 때문에 평균 연봉이 살짝 낮아진 게 아닌가 싶습니다.

 

임원의 경우 등기이사 3명이 1인 평균 5억 2천만원 정도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차석용 대표이사 부회장이 11억 정도를 받고 있네요.

 

뭐, 이런 대기업이라면 무난한 편이란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