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을 할 때 그 지역 물가가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는 척도 중에 하나가 바로 호텔 숙박 비용입니다.

그런 점에서 볼 때 베트남 하노이의 호텔 가격은 다른 동남아 지역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제가 비교한 기준이 태국 방콕이라서 그런 걸 수도 있겠군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캄보디아 씨엠립(앙코르와트)의 호텔도 유명한 관광지지만 여기 못지 않게 저렴했거든요.

 

어쨌든 아고다를 통해서 하노이의 저렴한 시내호텔, 4성급 아래 호텔(5성급은 무리 ㅜ..ㅜ)을 살펴보니 눈에 띄는 녀석들이 아래와 같은 게 있습니다.

 

 

 

 

하노이 칙 부티크 호텔, 게스트하우스 로열 호텔.

둘 모두 평가는 10점, 9.5점으로 최상급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슈페리어룸, 2인 기준이며, 조식까지 포함되어 있는데 1박에 3만원, 4만원하니 어찌 싸지 않다고 할 수 있을까요?

3만원이라면 호텔에서 한 달을 투숙해도 100만원 밖에 안 됩니다ㅎㅎ

 

그런데 하노이 칙 부티크 호텔은 사진에 나와 있는 방이 3만원은 아니고요, 뷰 없이 6평 짜리 단칸방에 갖혀 있는 게 3만원입니다.

사진에 나와 있는 건 프리미엄 발코니룸으로 1박에 5만원이네요ㅎㅎ

 

 

한노이 게스트 하우스 로열은 말이 게스트하우스지 부티크 호텔이나 다름 없습니다.

제일 저렴한 방이 4만5천원부터 시작하며 그 방 화장실에는 욕조까지 딸려 있더군요.

우리나라 여행자의 후기를 보니 가격은 조금 높은 편이지만 새로 지어져서 정말 깨끗하다고 하네요.

친절도도 괜찮고 위치도 나쁘지 않다지만 가격이 살짝 높은 게 부담스럽습니다.

 

 

 

 

 

다음으론 하노이 참 호텔과 엘리트 호텔이 있습니다.

점점 가격이 올라가기만 해서 살짝 불안하네요ㅋㅋ

 

하노이 참 호텔은 가장 저렴한 룸이 6평 정도로 좁으며, 6세까지를 어린이로 보고 있습니다.

대신에 호안끼엠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최적의 위치라고 합니다.

다들 직원들 친절하다고 칭찬이 마르지 않는데요, 조식 식당이 불편해서 가족이 찾기에는 다소 곤란스러운 호텔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노이 엘리트 호텔은 너무 비싸서 안 알아보려고 했는데, 그래도 비교를 위해서 살펴보니 여기도 6만6천원짜리 룸은 6평 정도로 하노이에서 기본 룸은 6편으로 시작하나 봅니다. 제일 처음 호텔을 6평이라고 좁다고 여겼는데, 그건 아닌 모양이네요.(대신 그 방은 뷰가 없는 골방입니다)

 

골목 깊숙이 위치해 있어서 배낭여행자라면 모를까, 어린 자녀 데리고 갈만한 곳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평가가 좋은 만큼 조식이나 청결도, 친절도 모두 만족스럽답니다.

 

 

호안키엠 지구에서 두 개의 호텔만 더 살펴볼게요.

 

 

 

블로 하노이 인 호텔이라고 1박에 3만4천원 하는 저렴한 곳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 크기는 거의 9평 정도 되는 쾌적한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또한 2천원 더 주면 스위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방 크기는 10평. 이 정도면 자녀들과 함께 자도 큰 무리가 없을 듯 싶네요.

 

조식은 뷔페가 아닌 선택하는 것이지만 몇 개씩 시켜먹을 수 있습니다.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맛집이 주변에 산재해 있으며, 여자직원의 경우 약간의 한국말 구사도 가능하답니다.

현지 투어도 알선하나 외부 현지여행사 대비 살짝 비싸답니다.

 

청결 부분이 꽝이라고 하는 분들이 살짝 살짝 보이기는 하는데요 그 밖에는 대체적으로 만족할만한 호텔이라 생각됩니다.

 

 

 

메라커스 호텔도 1박에 3만5천원으로 가격이 무척 저렴한 하노이 호텔입니다.

다만 방 크기는 다른 곳들과 비슷한 6평 정도네요.

 

가격 싸고, 위치 좋고, 친절하고 뭐 하나 꼬투리 잡을만한 게 없네요.

다만 앞선 호텔 보다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게 걸리네요~

 

 

아직 하노이 여행 계획이 잡힌 것도 아니고, 가게 된다면 어느 지역에 잡아야 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왠지 모르게 블루 하와이 인 호텔이 은연중에 꼿혔습니다ㅋㅋ

하노이 호텔 가격 치고 저렴한 수준에 속하며, 위치도 괜찮을 듯 싶고 무엇보다 가격 대비 넓은 객실이 마음을 사로잡네요~

 

어쨌든 조식 포함된 호텔이 1박에 3~4만원이면 그만큼 물가가 저렴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