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패키지여행은 참 가볼곳도 많고, 그 테마도 다양한 것 같습니다.

장가계는 뛰어난 자연환경, 북경은 유구한 문화와 역사를 가진 도시, 그리고 상해는 지금의 중국을 있게 한 경제 수도로 그 모습을 구경하러 찾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지요.

 

또한 중국 상해 패키지여행은 단순히 발전한 도시상을 보는 것을 넘어서 역사적인 관광지나 007 영화에서 나온 수상도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참 다양한 부분에서 만족할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여기에서는 상하이 패키지 여행 상품의 가격대는 얼마 정도 하며, 어떤 구성으로 되어 있고, 무엇을 선택하면 좋을지에 대해 한번 분석해볼까 합니다.

 

 

 

 

현재 하나투어에서 대표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중국 상해 패키지여행 상품들입니다.

이보다 더 있기는 하지만 딱 요정도만 살펴봐도 큰 무리는 없을 것 같네요.

 

베스트 상품이 최저가 20만원부터 시작하며, 만약 상해에서 자유일정을 하루 넣고 싶다면 세미팩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상해/양주/무석/동리 4일 상품은 온천 휴양여행이긴 한데요, 솔직히 저 비용이라면 차라리 일본 후쿠오카 료칸 여행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그래서 여기서 알아볼만한 상품은 최저가 베스트상품과 세미팩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최저가 상품은 모두 예약 마감이라고 합니다.

안타깝지만 최저가는 포기해야 될 것 같고요, 그나마 5만원 더 비싼 상품은 현재 예약이 가능합니다.

 

항공편은 중국남방항공이며, 3박4일 일정으로 <인천-상해(1)-항주(1)-상해(1)-인천> 이런 코스로 진행합니다.

 

선택관광 사전예약 할인으로 송성가무쇼와 황포강유람+외탄야경을 7만원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중국비자 35,000원 별도이고요, 40불 가이드팁도 별도입니다.

 

살펴보니까 그것 빼고는 따로 할만한 선택관광이 없어서 최종적인 비용은 40만원 정도가 될 것 같네요.

해외여행 경비 치고는 참 많이 저렴하지요?ㅎㅎ

 

참고로 쇼핑은 라텍스, 진주, 전통차, 죽탄(대나무용품), 게르마늄 중 총 4곳을 방문한다네요.

 

 

 

 

개인적으로 해외에 나왔으면 가이드가 끌고가는 패키지가 아닌 자유일정이 포함된 세미팩도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똑같이 3박4일 일정으로 25만원이라고 하는데요, 아까 패키지에서 최저가 상품이 모두 동이 난 상태니까 일단 상품 가격은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정은 <인천-상해(3)-인천>이런 식으로 약간 차이가 있고요, 선택관광은 동방명주탑 35불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송성가무쇼는 안 보는 걸까요? 일정에 없네요~

 

그리고 3일차가 자유일정으로 마음껏 자유로운 시간을 보내도 되지만 역시나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선택관광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항주 일일투어가 80불, 강남 수향 서당 운하마을 투어가 50~100불, 주가각 투어가 45불 등이네요.

 

만약 개별적으로 알아보실 게 아니라면 그냥 세미팩이 아닌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는 게 낫습니다.

세미팩은 말 그대로 자유로움을 느끼기 위한 것인데 여기서 또 선택옵션을 고르면 그게 패키지와 다를 바가 없으니까요ㅎㅎ

 

 

어쨌든 이렇게 따지고 보면 확실히 세미팩이 비용은 더 비싼 편입니다.

패키지에는 다 포함하고 25만원인데, 세미팩은 하루 일정이 빠져 있으면서 25만원이니까요.

 

그래도 상해는 서울처럼 지하철 교통편이 잘 되어 있으니 자유여행을 해보고 싶다면 세미팩을 추천드리고요, 그냥 저렴한 비용에 중국 상해 관광을 하고 싶다면 그냥 상하이 패키지를 권해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