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샌 참 별 희안한 상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네요~

얼마 전까지는 스마트 뱅킹 상품이 한창 인기를 끌더니 요 근래에는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된 예금 상품이 많이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하나은행에서 요 근래 밀어주고 있는 상품인 <통합 행복Together G마켓·옥션 적금> 역시 그런 상품 중에 하나라 할 수 있지요.

 

이름에서 눈치챌 수 있듯이 이 상품을 가입하면 조건에 부합할 경우 스마일 포인트를 제공받는 상품입니다.

 

1년제 자유적립식 예금 상품으로 월 적립한도는 단돈 10만원이라고 합니다.

10만원짜리 적금이라니 좀 많이 우습지요?

 

그래서 1년을 모은다 하더라도 120만원 밖에 되지 않습니다.

 

적립액이 적다보니 금리는 높게 주는데요, 1.8%에 우대금리를 0.7%까지 얹어줍니다.

우대금리는 스마트뱅킹, 자동이체, 급여이체, 추가 상품 가입, 하나 멤버스 회원 가입 등 하나은행과 관련한 족쇄를 채우게 만드네요.

 

금리를 높게 쳐주기는 하지만 적금 납입 한도가 작아 큰 의미는 없는 금리입니다.

 

 

 

 

 

하나은행 <통합 행복Together G마켓·옥션 적금>은 적금이 중요한 게 아니라 스마일 포인트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스마일 포인트는 이베이의 '지마켓'과 '옥션'에서 결제한 금액에 따라 차이가 나지요.

 

최대로 받을 수 있는 포인트는 누적 210만원 이상 결제시 1만9천5백포인트, 250만원 이상 결제시 3만9천포인트를 지급합니다.

250만원에 4만 포인트를 받는다면 약 1.5% 할인받는 거라고 볼 수 있겠네요.

 

물론 평소 지마켓이나 옥션을 주로 활용할 경우에나 유리하지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그다지 불필요한 적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의 추천 적금상품이라서 뭔가 싶어서 구경했는데 영 별 볼일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