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은행에서 현재 가장 인기있는 대출 상품 1위가 바로 KB 국민희망대출입니다.

 

이 상품은 국민은행 추가대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2금융권 대출을 보유한 고객이라 하더라도 조건에 부합한다면 추가 신용대출을 제공하는 게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먼저 대출자격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지요?

 

대출조건은 먼저 제2금융권 대출이 있어야 하며, 개인신용평가(CSS)에서 대출 적격자로 판정되었고, 재직기간 3년 이상에 입증소득 2천5백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몇 가지 조건이 있기는 하지만 그간 대출금 상환을 잘 했다면 조건을 만족시키는데 큰 무리는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KB국민희망대출은 무보증으로 최대 5천만원까지 추가대출이 가능한데요, 이 추가한도는 20%까지라고 합니다.

대출 기간의 경우 1년으로 짧은 편이기는 하지만 최장 10년 이내까지 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은 무조건 일시상환이며, 대신 종합통장자동대출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중요한 금리 부분을 살펴봐야겠지요?

 

 

 

 

기준금리는 낮지만, 가산금리가 조금 높은 편입니다.

대신에 우대금리가 연 최고 0.9%나 되기 때문에 최종금리는 6개월 변동시 연 5.09%, 12개월 변동은 연 5.08%까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용등급만 좋다면 거의 담보대출과 흡사한 금리네요.

제2금융권의 신용대출과 비교해도 상당히 괜찮은 조건입니다.

 

그렇다면 우대금리는 어떻게 해야 받을 수 있을까요?

 

일단 급여이체 0.3%, KB신용카드 실적 0.3%, 수신평균잔액 0.1%까지 연 0.7%가 적용되고요, 그 밖에 영업점 우대로 KB스타클럽고객, KB스타뱅킹 가입, 3자녀 이상 부양고객 등의 조건으로 최대 0.2%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을 주로 이용하는 분이라면 조건을 만족하는 게 크게 어렵지 않겠네요.

 

 

 

 

중도상환수수료의 경우 0.7%가 남은 기간에 따라 차등 부과됩니다.

또한 연체금리는 1개월 이하시 6%, 3개월 이하시 7%, 3개월 초과시 8%가 부과되며 최대 15%까지 적용됩니다.

대출 연체는 한번 하면 이자도 문제지만 신용등급 떨어지는 게 더 큰 문제이기 때문에 꼭 신경써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국민은행 추가대출인 국민희망대출을 이용하기 위한 필요 서류로는 본인신분증,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정도가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