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은행에서 나름 인기있는 상품중에 하나인 닥터클럽대출-골드는 말 그대로 의사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직장인보다 높은 급여를 받거나 수익을 얻는 직업인만큼 그에 따른 대우가 다를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하나은행에서도 이렇게 의사대출 전용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요.

 

일단 대출한도와 관련해서는 최대 3억원까지입니다.

일반 신용대출로 이정도의 대출한도가 나오는 건 정말 의사와 같은 전문직이 아니고서는 힘들겠지요.

 

주요 대출 대상으로는 봉직 의사/한의사, 전임의, 레지던트, 인턴, 군의관, 공중보건의는 물론 의대생, (치)의학전문대학원생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수입이 적을 경우 그만큼 대출 한도가 낮고 대출 금리는 높겠지요.

 

 

 

 

KEB하나은행 닥터클럽대출 - 골드의 금리는 우량직장인 신용대출 카테고리를 적용받아 시장금리 기준 3개월 변동 4.65%, 6개월 변동 4.69%, 1년 변동 4.76%, 코픽스 6개월 변동 4.69%가 나옵니다.

 

기본금리는 대출금액 3천만원에 대출기간 1년, 신용등급 1등급에 적용하는 금리로 이보다 금액이 커지고, 신용등급이 낮아지면 그만큼 가산금리가 많아지겠지요.

 

한도대출시에는 0.5%의 가산금리가 적용되며(마이너스통장), 급여이체와 같은 거래실적이 있을 경우 0.1%~1.5%의 우대금리가 적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평소 하나은행을 많이 이용했던 분이라면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겠네요.

 

 

 

 

대출기간의 경우 상환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기일시상환으로 일시대출/통장대출일 경우에는 1년이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나 통장대출분할감액 등의 경우에는 5년 이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의 경우 최대 1.5%에서 남은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다만 대출잔여기간이 3개월 이내일 시에는 면제라고 하네요.

 

인지세는 은행과 50%씩 부담하고요, 필요서류로는 의사면허증, 소득증명서류, 재직증명서나 사업자등록증 등이 요구됩니다.

 

의사대출이라는 전문직대출인 만큼 한도가 높게 나온다는 것이 특징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