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회사 솔본(Solborn, Inc .)은 부동산임대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1994년 설립된 회사입니다.

1999년 코스닥 시장에 등록했으며, 2004년 상호를 주식회사 새롬기술에서 주식회사 솔본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본사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66-4이며, 지주회사로서 주요 계열사로는 (주)인피니트헬스케어, (주)포커스신문사, (주)솔본인베스트먼트 등을 포함하여 19개사가 있습니다.

 

무료신문, 인터넷등 미디어 분야와 IT-의료분야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대업으로는 청담 스포피아 임대사업이 있습니다.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으며, 재작년에는 흑전했다가 작년에 다시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하고 있네요.

 

하지만 솔본의 주가는 매출액과는 정반대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2년 2천원대였던 주식이 한 때 1만원 넘게 올라갔으며, 현재도 7천원 정도로 결코 낮지 않은 주가입니다.

아직 우상향하는 분위기는 유지되고 있는데요, 꼬리를 많이 물고 떨어졌기 때문에 큰 이슈가 없더만 저항도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넷 카페 상에서는 솔본에 대한 분위기를 살짝살짝 띄워주고 있는 것 같은데 뭐 어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럼 솔본의 연봉을 살펴볼게요.

 

 

 

 

으메......

직원수가 14명.

평균 연봉 7천 6백만원.

남성 평균 연봉 1억...

 

절대 일반인이 들어갈 수 없는 회사였습니다ㅋㅋ

 

정말 지주회사로서 머리들만 모여 있는 회사라고 볼 수 있겠네요.

 

임원의 경우 등기이사가 2명 있으며 1인 평균 보수액은 2억7천만원이라고 합니다.

뭐, 직원 연봉이 저 정도인데 등기이사가 2억7천이면 그리 큰 차이도 아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