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회사 코텍(Kortek Corporation)은 1987년 산업용 컬러 모니터의 제조판매를 주요사업 설립되었으며, 1999년 상호를 주식회사 세주전자에서 주식회사 코텍으로 변경하였고, 2001년 7월 1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회사입니다.

 

카지노용 모니터와 전자칠판용 모니터, 의료용 모니터로는 세계 1위를 점유하고 있으며, 주로 수출 위주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Curved 모니터는 2015년 4월부터 본격 양산을 하며, 55인치가 교육용 제품라인업에 추가되어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군요.

 

 

 

매출액을 보면 일단 분위기는 년도별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작년에는 영업이익이 크게 줄어들었네요.

 

올해는 2분기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는데요, 영업이익도 상당히 높게 나와 이 추세가 지속된다면 상당히 좋은 흐름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한번 코텍의 주가도 살펴볼까요?

 

 

 

7천원짜리 주가가 한 때 1만7천원까지 올라갔네요. 약 2.5배인가요?

시가 총액 1700억으로 그렇게 작은 규모의 회사가 아니며, 2014년에는 실적이 안 좋아서 한참 떨어졌다가 2015년에 다시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유상증자를 해서 깊은 골이 생겼는데요, 과연 유증이 주가 상승을 불러올지, 하락을 불러올지 궁금하네요.

 

 

그럼 이제 코텍의 연봉을 살펴볼게요.

 

 

 

 

산업용모니터부문으로 전체 직원수는 286명입니다.

평균 급여액은 4천3백만원이며, 남성과 여성간의 연봉 차이가 심합니다.

여성은 비서 위주로 있는 걸까요?

평균 근속연수가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급여액이 많이 차이가 나네요.

 

그리고 임원의 경우 등기이사가 3명 있으며 1인 평균보수액은 3억4천만원입니다.

직원 평균 연봉과 비교해 살짝 높은 편이네요.

 

 

기관의 경우 목표주가를 무려 21,150원에 냈는데 현재가와 비교하자면 상당히 큰 차이네요.

기관의 매수량도 나름 있는 편이라 관심을 가져볼만한 주식이라 생각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