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약업종의 대장주라면 한미사이언스와 한미약품을 들 수 있습니다.

여기선 그 중 하나인 한미약품에 대해 연봉과 주가, 회사 정보 등을 살펴볼까 합니다.

 

한미약품은 알려진 바와 같이 의약품 제조 및 판매가 주 사업이며, 주요 제품으로는 고혈압치료제 '아모디핀', 복합고혈압치료제 '아모잘탄', 역류성식도염치료제 '에소메졸', 정장제 '메디락', 발기부전치료제 '팔팔' 등이 있습니다.
매출액에서 86.2%가 제품매출이니 그만큼 의약품 사업에 전적으로 매달린 회사이지요.

 

 

 

 

매출액을 살펴보면 꾸준한 성장세를 누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요 근래 제약, 바이오에 광풍이 불었기 때문에 주가는 엄청나게 뛰었다는 걸 주식 하는 사람들이라면 다 알고 있는 사실이고요.

 

실제 한미약품 주가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한 때 4만원이었던 주가가 60만원까지 갔습니다.

그러면 15배 올랐다는 얘기겠지요.

천만원만 투자했어도 1억 5천만원이 되었다는 무슨 꿈 같은 얘기가 머릿속으로 들려옵니다ㅋㅋㅋ

 

참 저런 건 어찌들 알고 투자하는 건지 대단하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습니다.

앞으로 주가가 어떻게 흐를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테마주는 무엇이 될지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누가 저에게 귀띔좀...;;)

 

 

자, 그럼 한미약품 연봉 정보입니다.

 

 

 

 

평균 연봉 5천2백만원입니다.

직원수는 1,891명이고요.

역시 대기업은 대기업이네요.

 

평균근속연수는 6년이지만 회사가 이제 6기이니 뭐 그럴 수 있겠다 싶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남성과 연봉차이가 크지 않아 제약업 쪽은 남여간 연봉 차이가 크지 않은가 봅니다.

 

어쨌든 많이 받는 게 부럽긴 하네요ㅎㅎ

 

그리고 등기이사의 경우 5명이 있으며 1인평균 보수액은 약 3억 5천만원이라고 합니다.

직원 연봉 대비 7배 정도이니 그리 높은 수준은 아닌 거겠죠?

 

저도 하루 빨리 억대 연봉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