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럽 신혼여행은 크게 서유럽 vs 동유럽 정도로 구분할 수 있을 거에요.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게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이 포함된 서유럽 쪽인데요, 아무래도 유럽 여행의 초행길이라면 이쪽을 많이들 추천하지요.

 

여기에서는 서유럽 허니문 패키지를 기준으로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가격대는 얼마나 하는지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웹투어라는 여행사에서 살펴보니 서유럽 신혼여행 패키지로 인기 있는 상품들이 위와 같다고 하네요.

 

가격대는 250~300만원 정도로 예상해야 되고요, 들리는 나라가 많아지면 그만큼 비용이 많이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보통은 파리를 기준으로 잡거나 스위스, 이태리 등을 같이 여행하는 게 인기가 많은가보네요.

 

 

 

 

 

그리고 똑같은 상품이라 할지라도 이용하는 항공편, 일정에 따라서 가격이 또 달라집니다.

 

파리는 직항인 에어프랑스가 편하기 때문에 큰 비용 차이만 아니라면 그냥 에어프랑스를 이용하는 게 낫습니다.

 

보통 7일 기준으로 300만원 수준이니 확실히 유럽 허니문 비용이 비싸긴 많이 비싸네요.

요 상품들은 패키지이기 때문에 자유여행보다 더 비싼 이유도 있는데요, 왜 이렇게 비싼지 포함 내용을 자세히 살펴볼게요.

 

 

 

 

신혼여행이다보니 호텔은 전일정 준특급/4성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사&가이드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사도 다 포함되어 있고, 도시간 이동이나 관광비용 역시 전부 포함되어 있지요.

 

궁금한 건 단체 여행인지, 두 사람만을 위한 가이드인지 하는 부분입니다.

그래도 신혼여행이기 때문에 단체 패키지와 동일한 일정은 아닐 거라는 생각은 드는데요, 가이드가 몇 팀이나 케어를 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중간중간 자유시간도 많아서 그렇게 빽빽한 일정은 아닌 것 같습니다.

 

 

 

 

파리, 스위스, 이태리를 다 같이 둘러보는 유럽 허니문 패키지는 10일 일정에 36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나 박수로는 7박 10일로 방금 봤던 상품과 비교해 2박이 추가된 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2박이 추가되고, 나라 하나가 추가되었는데 비용은 80만원이나 차이가 나지요.

 

하지만 그게 억울하다고 모처럼 가는 유럽여행인데 보고 싶은 걸 못 보는 것도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때문에 시간이 없다면 모를까, 그래도 둘만의 소중한 여행을 만들고 싶다면 차라리 패키지보단 자유여행이 낫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짧은 시간 이것저것 많이 준비를 해야겠지만 그래도 추천 코스 같은 게 많이 있기 때문에 그런 것만 잘 활용해도 준비 시간은 훨씬 단축될 수 있을 거고요.

 

뭐, 취향의 문제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