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새는 인터넷 스트리밍을 통해 동영상을 다운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그냥 보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화질도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동영상 플레이어로 고화질 보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고 말이지요.

 

그래도 아직까지 미드나 일드, 영화 등등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경우가 많으며, 이에 따라 동영상 플레이어에 대한 수요는 당분간은 꾸준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여기에서는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에 따라 추천 프로그램을 살펴볼까 합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살펴보면 현재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는 아래와 같다고 하네요.

 

 

 

 

1위는 KM플레이어, 2위는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3위는 에브리온TV, 4위는 애증의 퀵타입입니다ㅋㅋㅋ

퀵타임은 퀵타임 밖에 못 읽는 동영상 파일 때문에 설치하게 되는데요, 요새는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에서도 재생이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게다가 퀵타임 전용 동영상 역시 이제는 그다지 찾아보기 힘들고 말이지요.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 1위인 KMP(KM플레이어)는 개인은 물론 기업, 관공서 등에서도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체 내장된 코덱으로 영상을 빠르게 볼 수 있으며, 3D, 4K, UHD 등도 지원합니다.

 

게다가 간단한 기능히지만 동영상 캡처, 파일 자르기, 파일 합치기 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한 때 인기가 많았던, 지금도 인기가 많지만 요새 업데이트를 많이 하면서 광고가 많아지고 많이 무거워졌다고 하네요.

 

 

 

 

 

2위는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뭔가 km플레이어와 화면 디자인이 비슷하네요ㅎㅎ

kmp가 요새 많이 이상해져서 이쪽으로 이사오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일단 믿고 쓰는 네이버이기 때문에 평균 이상의 성능을 보입니다.

그런데 개발자들이 너무 열의가 넘쳐나는지 업데이트 역시 넘처난다는군요ㅋㅋ

 

잦은 업데이트가 귀찮은 분은 환경설정에서 업데이트 사항을 살펴보세요.

 

 

 

 

 

사실 네이버 자료실에 없어서 그렇지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 1위는 곰 플레이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소프트웨어이지요.

 

윈도우 8 버전까지 지원하고, 맥용도 있습니다.

 

국내에 한해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무료이지요.

 

예전에는 무겁다는 이유로 KM플레이어에게 많이 까이기도 했는데요, 솔직히 kmp나 곰플이나 저는 거기서 거기 같더군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곰플이 좋은 이유는 바로 곰 자막 자료실 때문입니다.

방대한 자막이 갖추어져 있어서 동영상 재생 시 자막을 바로 연결해서 볼 수도 있지요.

 

게다가 곰tv 서비스도 있어서 심심하면 이것저것 둘러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그래서 동영상 플레이어로 추천할만한 것을 꼽자면 1. 곰플레이어, 2. kmp, 3.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물론 이것 말고 다른 것들 많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다른 사람들이 많이 쓰는 이유가 괜히 있는 게 아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