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H농협은행에서 현재 추천하는 예금통장 하나가 <더나은 미래 예금>입니다.

카드, 펀드, 증권 등 교차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말 그대로 농협 쪽으로 이런저런 상품을 많이 활용해야면 보다 나은 금리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 가입 상품으로 가입 계좌 수에는 제한이 없고요, 1년에서 3년까지 월단위로 가입 가능한 예금입니다.

가입 금액도 100만원 이상이면 되며, 기본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기일시지급식 3년 가입일 경우 1.68%이며 인터넷으로 가입시 1.75%까지 금리우대를 해줍니다.

당연히 중도해지시에는 0.1%정도로 이자가 거의 없다고 봐야겠지요.

 

그리고 더나은 미래 예금의 우대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NH농협은행과 최초 거래시에 0.2%의 특별우대금리를, 카드, 펀드, 증권 실적이 있을 경우 각각 0.1%씩 제공하여 최대 0.5%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3년 만기시 2.25%까지 보장이 된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굳이 3년 만기를 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어차피 1년이라고 해도 1.67%이고, 우대 금리 받으면 2.17%입니다.

금리가 0.1%도 차이나지 않지요.

 

게다가 요새 미국이 금리 인상한다 말이 많지요?

 

그렇게 되면 우리나라도 자동으로 미국 금리 따라가게 될 텐데 굳이 3년 만기로 해서 남들 금리 올라갈 때 고정금리를 끌고 갈 필요가 없지요.

 

물론 생각과 다르게 금리가 더 떨어질 수도 있지만, 어차피 0.1%차이도 안 납니다.

도중에 중도 해지를 해서 이자를 전혀 못 받기 보다, 차라리 1년씩 예금에 가입해서 이자를 받는 재미라도 있어야지요ㅎㅎ

 

아니면 이자지급식으로 가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테고요~

 

 

 

 

참고로 현재 NH농협은행에서는 인터넷/스마트뱅킹을 통해 1천마원 이상의 목돈굴리기 상품(예금통장)을 가입한다면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1만원 교환권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총 250명에게 제공되는 것인데요, 이게 당첨 확률이 높은 건지, 낮은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기간이 짧고, 농협 은행에서 1천만원 이상 가입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 테니 나름 확률은 높을 거라 생각됩니다.

 

어쨌든 이런저런 사정을 고려했을 때 무작정 길게 가입하는 건 그다지 좋지는 않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