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날씨

베트남 다낭 날씨

네쌍 2015. 12. 28. 11:30

베트남에서 유명한 휴양지역 하나가 바로 다낭입니다.

다만 다낭이 동남아이기는 하지만 위도 상으로는 나름 북쪽에 위치한 지역이기 때문에 푸켓과 같은 동남아의 유명 휴양지들과 비교해 날씨가 약간 다를 거라 봅니다.

 

여기에서는 베트남 다낭 날씨를 각 달별 자료를 통해 간략히 살펴볼까 합니다.

 

 

 

 

 

먼저 일조량 정조입니다.

 

겨울인 11~2월에는 일조량이 150시간이 안 되고요, 일조량이 가장 좋을 때는 5~7월 경입니다.

150시간이라면 하루에 5시간 정도니 확실히 짧은 편이네요.

 

 

 

 

 

다음은 평균기온입니다.

 

역시 동남아라고는 하지만 12월, 1월, 2월에는 최고 온도 평균치가 25도도 되지 않습니다.

물론 최저기온도 20도 언저리이기 때문에 그렇게 춥지는 않겠지만, 반대로 그렇게 더운 날씨도 아닙니다.

 

적어도 다낭에서 물놀이를 기대한다면 4월에서 9월 사이가 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건 강수량 정보입니다.

 

강수량과 비가 오는 날짜 등을 통합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자료를 보니 다낭의 건기는 2월부터 8월까지이며, 우기는 9월부터 1월까지 이어지네요.

맞는 자료인지 모르겠지만 10월과 11월의 강수량이 500mm가 넘는다고 합니다....

 

대체 얼마나 많은 비가 쏟아지길래 500mm가 넘는다는 걸까요?

 

어쨌든 강수량 정보까지 살펴보면 베트남 다낭의 여행 적기는 4월에서 8월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평균 습도 정보입니다.

 

바닷가 지역이고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딱 건기 시즌인 5월~8월 사이가 그나마 습도가 낮은 편이네요.

 

그 이후에는 습도가 굉장히 높은데요, 대신 그렇게까지 덥지는 않기 때문에 그리 불쾌한 기운은 없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베트남 다낭의 날씨가 시기에 따라 극과 극을 달리기 때문에 여행 타이밍을 잘 맞추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