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여행상품

서유럽 패키지여행, 무엇이 좋을까?

네쌍 2015. 12. 1. 17:00

유럽 여행 초행길이라면 제일 먼저 찾아가야 될 지역이 바로 서유럽이라고 합니다.

일단 유럽을 대표로 하는 나라들인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가 모여 있는 데다 서로 오밀조밀하게 잘 붙어있어서 유레일 패스를 이용해 여기저기 돌아다니기도 편리하지요.

 

유럽의 현 모습을 보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기 때문에 여행사 쪽에서도 서유럽 패키지여행을 가장 우선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서유럽 패키지여행 상품의 가격은 보통 얼마나 하며, 어떤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을지 하나투어를 통해 간략히 비교해보겠습니다.

 

 

 

 

하나투어에는 서유럽 관련 여행 패키지로 32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 서유럽 여러 나라를 두루 둘러보는 상품으로는 위의 네 가지 것들을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3~5개 정도가 핵심 코스이며, 욕심을 더 낸다고 한다면 7개국까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솔직히 8일은 너무 짧은 것 같으며, 적어도 10일은 여행을 해야 되지 않나 싶네요.

 

 

 

 

1월에 출발하는 상품들을 살펴보니 270만원대의 상품들이 많이 보이며, 여행 기간은 10일, 서유럽 4~5개국을 둘러봅니다.

이 중에서 아무래도 외국 항공사보다 대한항공 직항을 타고 가는 게 여러모로 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네요.

 

8박 10일 일정으로 구체적인 여행 코스는 <파리-샤모니-밀라노-피사-로마-피렌체-베니스-인스부르크-퓌센-로텐부르크-뷔르츠부르크-프랑크푸르트> 요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 일정 100유로의 가이드 비용이 불포함이며, 그 밖에 현지 투어 몇 가지가 불포함이겠지요.

 

선택관광은 에펠탑+세느강 유람선 70유로, 리도쇼 또는 물랑루즈쇼 200유로, 로마 벤츠 투어 50유로, 베니스 곤돌라 투어 50유로 요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돈 약 45만원 수준이니 결코 적은 비용은 아니네요.

 

어쨌든 여기까지 고려하자면 최종적인 서유럽 패키지여행 가격은 최저가 340만원 정도라고 하겠습니다.

서유럽 5개국 10일 여행 코스로 말이지요~

 

 

 

 

 

혹시나 싶어 서유럽 6~7개국을 여행한다는 상품을 살펴봤는데요, 최저가 중에서는 7개국은 없고, 6개국 12일 여행만 있네요.

1개국이 추가되고 여행 일정이 2일 추가되었지만 비용 차이는 50만원이나 됩니다.

즉 하루 추가에 25만원이라는 비용이 추가된 것이지요.

 

그렇게 따진다면 5개국 10일 여행 상품과 비교해 가성비가 많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유럽 여행은 모름지기 항공권이 가장 비싼 법이기 때문에 이왕에 가는 거 조금 더 쓰고 더 많은 곳을 구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너무 가성비만 따지다간 보고 싶은 걸 못 보고 돌아올 수도 있으니까요.

 

 

아마도 서유럽 자유여행, 배낭여행을 떠난다고 해도 위의 비용과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 항공권 + 숙박만 해도 150~200만원은 되는 데다 여기에 식비, 관광비, 교통비 등등을 포함하면 경우에 따라 패키지보다 경비가 훨씬 더 많이 들어갈 수도 있으니까요.

 

아~ 이러나 저러나 유럽 여행 한번 가보고는 싶네요 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