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평생든든자유적금
은행들이 예금이나 적금 유치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지만 금리만큼은 그리 치열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요새는 어느 은행의 적금을 들던 1년 이자가 2%도 안 되서 참 별 볼일 없는 수준입니다.
그냥 돈을 맡기고 이자를 불린다는 생각보다는 돈을 맡겨서 돈을 쓰지 못하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둬야겠지요.
여기서 소개할 기업은행의 IBK평생든든자유적금은 무려 20회 동안 재예치가 가능합니다.
1년 계약이기 때문에 계산상으로는 20년짜리 적금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금리가 그렇게 높은 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별 생각 없이 계속 적금 붙고 싶은 분께 추천할만한 상품입니다.
상품의 특징으로는 소득에 비례해서 자동 증액 납입서비스를 제공하며, 분할 인출이 가능하고, 월 3천만원까지 자유 납입이 가능해 한도 역시 빵빵한 편입니다.
그리고 앞서 설명드렸던 대로 자동 재예치를 무려 20회동안 반복할 수 있지요.
물론 이 때는 원금+이자가 자동 재예치되는 것이지만, 뭐 금리가 낮으니 큰 의미는 없습니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우대금리는 최대 0.3%적용됩니다.
소득비례 자동증액 납입서비스 이용 시 0.1%, 기업은행 입출금식 통장으로 4대연금, 기초연금 이체 실적이 있으면 0.1%, IBK평생설계통장 거치식 가입실적이 있으면 0.1%.
이거 우대금리 적용받는 것도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니네요;;
어쨌든 우대금리까지 적용받으면 1년 이자가 1.85%나옵니다.
별 볼일 없는 금액이지요~
기업은행 IBK평생든든자유적금은 말 그대로 장기간 따로 적금 상품 알아볼 필요 없이 납입을 하고 싶은 분께 괜찮은 상품인데요, 만약 그렇다고 한다면 사실 요것보다 재형저축 쪽이 훨씬 유리합니다.
그러니 장기 적금을 알아본다면 재형저축 가입을 먼저 살펴보시고 그다음에 남는 여분의 돈이 있을 경우 요런 상품을 찾아보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만기 이전까지 2회 분할인출이 가능하고요, 잔액 10만원 이상만 있으면 된다니 갑작스러운 목돈이 필요할 때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겠네요.
뭐, 적금 이자가 낮기 때문에 부담이 있을리도 없겠지만요ㅋㅋㅋ